핫타임뉴스

여주시학교밖지원센터 꿈드림, 동물교감활동사 2급 자격과정 운영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04 [11:06]

여주시학교밖지원센터 꿈드림, 동물교감활동사 2급 자격과정 운영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04 [11:06]

▲ 여주시학교밖지원센터 꿈드림, 동물교감활동사 2급 자격과정 운영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여주시학교밖지원센터 꿈드림센터에서는 참여 청소년들의 정서적 안정과 자기계발을 돕기 위해 동물교감활동사 2급 자격과정을 운영하였다. 이번 과정은 청소년들이 동물과의 교감을 통해 심리적 치유와 스트레스 해소를 경험하고, 이를 바탕으로 자격증 취득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진행되었다.

동물교감활동사 2급 자격과정은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여 진행되며, 참가자들은 동물의 행동 특성과 심리, 동물 돌봄 방법 등을 학습하였다. 또한, 실제 동물과의 교감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스스로의 감정을 탐색하고, 대인관계 향상 및 사회성 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특히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특별한 의미가 있다. 7명이 동물교감활동사 2급 자격을 취득하였고, 학업 외 활동을 통해 자신감을 회복하고, 새로운 분야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때문이다. 여주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임상섭 센터장은 "동물과의 교감을 통해 청소년들이 정서적 안정과 자아 존중감을 향상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전인적 성장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자격과정을 주관한 주)박기령심리상담센터 박기령센터장은 “이번 동물교감활동사 2급 자격과정은 여주시학교밖지원센터 꿈드림의 주요 프로그램 중 하나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이를 통해 많은 청소년들이 자신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키고, 나아가 동물과 인간의 조화로운 공존을 위한 사회적 역할을 수행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하였다.

여주시학교밖지원센터 꿈드림은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들의 성장과 발전을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그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할 예정이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