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화성오산교육지원청, 자율선택급식 일본까지 홍보

화성중학교의 우수식재료 급식, 자율선택급식 시스템에 감탄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04 [15:44]

화성오산교육지원청, 자율선택급식 일본까지 홍보

화성중학교의 우수식재료 급식, 자율선택급식 시스템에 감탄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04 [15:44]

▲ 화성오산교육지원청, 자율선택급식 일본까지 홍보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지난 4일 화성중학교에서 일본 방문단(한국풀뿌리학당)을 맞이하여 로컬푸드 식재료와 경기도교육청의 자율선택급식 운영을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번 방문은 일본 학교급식 관계자들이 한국의 혁신적인 급식 시스템을 배우고자 하는 목적으로 이루어졌다.

화성중학교는 경기도교육청의 자율선택급식 정책을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학교 중 하나로, 학생들이 직접 식단을 선택하고 배식하는 시스템을 도입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화성시는 지역에서 생산된 로컬푸드 식재료를 사용하여 학생들의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고려한 급식을 제공하고 있다.

일본 방문단은 화성중학교의 급식 과정을 직접 참관하여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식단을 선택하고 배식하는 보습을 지켜보았으며, 로컬푸드 식재료 사용과 급식 자동화 기기 도입 등 다양한 혁신적인 요소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화성중학교 김이아 교장은 “이번 방문을 통해 한국의 자율선택급식 시스템이 국제적으로도 주목받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건강과 환경을 고려한 급식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자율선택급식 정책을 2023년 7개 학교 운영을 시작으로 2024년에 25개 학교를 운영하고 있으며 2026년까지 지속적으로 확대해 학생들의 자율성과 건강을 증진시킬 계획이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