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시흥시사회복지협의회, 행복한 추석 가꿀 송편 나눔 선행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05 [07:38]

시흥시사회복지협의회, 행복한 추석 가꿀 송편 나눔 선행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05 [07:38]

▲ 시흥시사회복지협의회, 행복한 추석 가꿀 송편 나눔 선행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시흥시사회복지협의회는 지난 4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행복한 추석 만들기’ 송편 나눔 후원품 전달과 지역 배분 행사를 열어 지역사회에 온정을 나눴다.

좋은이웃들 소외계층 발굴캠페인의 하나인 이 행사는 2008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으며, 소외된 이웃들에게 송편을 나누면서 지역 복지를 증진하고,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추진 중이다.

이번 행사에는 임병택 시흥시장을 비롯해 오인열 시흥시의회 의장, 김찬심 부의장, 윤석경 의원, 염명자 시흥시1%복지재단 부대표, 임우진 농협은행 시흥시지부장, 시흥시사회복지협의회 이사진, 시흥시 복지국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올해는 농협중앙회 시흥시지부의 후원으로 시흥시1%복지재단에 기부한 쌀 20kg짜리 100포로 송편을 만들었으며, 이를 각 동 행정복지센터와 지역사회봉사단을 통해 시흥시 내 저소득 취약계층 400가정에 전달할 예정이다.

김명숙 시흥시사회복지협의회장은 “농협 시흥시지부의 지속적인 나눔에 깊이 감사하며, 송편 전달 행사에 함께해 준 모든 사회복지 공무원과 봉사자들에게도 깊은 감사 인사를 전한다”라고 말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모두가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수고로움을 마다하지 않고 사랑과 나눔을 실천해 준 시흥시사회복지협의회에 감사하며, 이번 나눔 행사로 모두가 풍성한 한가위를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 시는 소외된 이웃이 없는 복지 공동체를 만드는 데 더욱 힘을 쏟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행복한 추석 만들기’ 행사는 시흥시의 지속적인 복지 향상 노력의 하나로, 지역 주민 간의 정을 나누고 함께하는 따뜻한 시흥시를 만드는 데 이바지하고 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