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의정부시 호원1동, 하절기 폭염 대비 주거 취약가구 대상 찾아가는 종합복지 상담 완료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05 [10:06]

의정부시 호원1동, 하절기 폭염 대비 주거 취약가구 대상 찾아가는 종합복지 상담 완료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05 [10:06]

▲ 의정부시 호원1동, 하절기 폭염 대비 주거 취약가구 대상 찾아가는 종합복지 상담 완료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의정부시 호원1동주민센터는 7월부터 8월 말까지 폭염 및 침수 취약가구를 대상으로 추진한 ‘찾아가는 종합복지 상담’을 마쳤다.

이번 종합상담은 하절기 복지 사각지대 집중발굴 기간을 운영하며 기획조사로 추진했다. 주거 취약계층 가구를 가가호호 방문, 생활실태 및 복지욕구를 파악하고 혈압, 당뇨 등을 측정해 대상자에게 맞는 건강관리 상담 및 교육, 정보를 제공했다.

또한, 홍보물품 및 안내문을 배부해 추후 도움이 필요할 때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연락처도 안내했다.

이번 종합상담을 통해 총 37가구 중 전출 및 시설 입소자 등 10가구를 제외한 27가구를 대상으로 복지 및 건강 상담을 마쳤다. 도움이 필요한 가구는 공적급여 안내 및 신청 6건, 임대주택 사업, 채무조정 등 기타 서비스 안내 등 103건을 연계했다.

이중 복합적 욕구가 파악된 1가구는 통합사례관리 대상자로 신규 지정해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연계할 예정이다.

고연희 동장은 “올 여름은 늦더위가 이어져 취약계층에게 더 어려운 시기였다”며, “어려움이 계속될수록 사회적 취약계층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보호하기 위해 앞으로 지속적으로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