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이오숙 전북특별자치도소방본부장, 추석 명절 대비 응급의료기관 방문해 대응체계 점검

군산의료원, 대자인 병원 방문 병원장과의 면담, 환자수용능력 점검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05 [13:34]

이오숙 전북특별자치도소방본부장, 추석 명절 대비 응급의료기관 방문해 대응체계 점검

군산의료원, 대자인 병원 방문 병원장과의 면담, 환자수용능력 점검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05 [13:34]

▲ 이오숙 전북특별자치도소방본부장, 추석 명절 대비 응급의료기관 방문해 대응체계 점검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이오숙 전북특별자치도소방본부장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난 5일, 군산의료원과 대자인병원을 방문해 응급의료 대응 체계를 점검했다.

이번 방문은 최근 의정 갈등으로 인해 부족해진 의료자원 속에서도 구급대의 환자 이송이 지연되지 않도록 하고, 연휴 동안 응급환자 발생 시 신속한 이송과 치료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119구급대와 응급의료기관의 환자 수용 능력을 사전에 점검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이오숙 소방본부장은 군산의료원과 대자인병원에서 병원장과의 면담 자리에서 “명절 연휴 기간 동안 응급의료센터가 응급환자를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도민들의 생명을 지키는 최전선에서 그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 해 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하고 원활한 대응을 위해 소방본부와 병원 간 긴밀한 협력체계를 강화할 것을 요청했다.

또한, 이 본부장은 응급의료센터를 직접 방문해 현장 의료진을 격려하며, “도민들의 생명과 안전이 최우선이다. 이번 추석 명절에도 빈틈없는 응급의료 대응 체계를 함께 구축해 도민들이 안심하고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