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달서구,‘탄소중립실천 아카데미’운영

달서구, 탄소중립 지역사회 문화확산을 위한 전문교육 추진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05 [12:57]

달서구,‘탄소중립실천 아카데미’운영

달서구, 탄소중립 지역사회 문화확산을 위한 전문교육 추진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05 [12:57]

▲ 달서구,‘탄소중립실천 아카데미’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대구 달서구는 3일 달서아트센터에서 기후위기 대응과 생활 속 탄소중립 확산을 위해 주민들 대상으로‘탄소중립실천 아카데미 운영’을 추진했다.

‘탄소중립실천 아카데미’는 주민, 직장인을 대상으로 기후위기 대응과 탄소중립생활실천을 주제로 진행했다.

교육에서는 기후위기 현황과 미래모습,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국가와 지역의 주요정책, 탄소중립 해외 우수사례, 생활 속 온실가스 감축 사례 효과 등 세부 사례 위주로 과정을 구성해 참석자들의 흥미를 유발했다.

달서구는 이번 교육으로 ‘기후위기와 탄소중립 사회실현의 필요성’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탄소중립에 대한 주민의 공감과 동참을 이끌어 지역사회가 탄소중립 문화조성 도시로 전환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

달서구는 10월부터는 탄소중립에 대한 이론과 체험교육을 병행한 친환경 체험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산업화에 따른 온실가스의 증가로 지구의 기후변화는 인류의 생존을 위협하는 수준으로 이르게 됐으며, 탄소중립은 이에 대한 대응책으로 현세대와 미래세대의 생존을 위하여 모두가 함께 노력하여 온실가스 감축과 탄소중립 사회를 실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