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보령시 치매안심센터, 치매여도 괜찮아! 관심과 사랑으로 함께하는 치매극복의 날 행사 성황리 개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05 [14:14]

보령시 치매안심센터, 치매여도 괜찮아! 관심과 사랑으로 함께하는 치매극복의 날 행사 성황리 개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05 [14:14]

▲ 보령시 치매안심센터, 치매여도 괜찮아! 관심과 사랑으로 함께하는 치매극복의 날 행사 성황리 개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보령시 치매안심센터는 5일 보령문화의 전당 대강당에서 시민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치매예방과 이해』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오는 9월 21일 치매극복의 날을 맞이하여 '치매여도 괜찮아! 관심과 사랑으로 함께 할 수 있어요'를 슬로건으로 치매환자와 가족을 격려하고, 치매를 극복할 수 있다는 희망의 메시지와 사회적 관심을 독려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강은 단국대학교 정신건강의학과 이석범 교수를 초청하여 치매에 대한 다양한 지식과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예방법 등을 시민 눈높이에 맞게 강의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부대행사로는 치매 관련 홍보부스 운영, 2024 치매극복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 수상작 전시 등을 통해 치매에 대한 지역 시민의 따뜻한 관심과 사랑, 치매 친화적 지역 환경조성을 위한 인식개선의 장을 마련했다.

또한, 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치매 환자 70명에게 2022년 7월부터 현재까지 헌신적으로 이·미용 재능을 기부한 치매안심가맹점 헤어바이고미 점주 등 유공자 2명을 선정하여 표창장을 수여했다.

전경희 보건소장은“이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하고, 치매 친화적 지역사회 구축을 위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치매가 있어도 살기 좋은 보령시가 되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장을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