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시흥시, '노후 옥외광고물 안전 점검 요령' 경기도에 전파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06 [07:43]

시흥시, '노후 옥외광고물 안전 점검 요령' 경기도에 전파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06 [07:43]

▲ 시흥시, ‘노후 옥외광고물 안전 점검 요령’ 경기도에 전파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시흥시가 올해부터 추진하고 있는 ‘옥외광고물 안전 점검 직영사업’과 관련해 지난 4일 경기도 건축디자인과의 방문을 받았다. 이번 방문에서 경기도 측은 시흥시의 실제 옥외광고물 안전 점검 전 과정을 참관하며, 시흥시의 사업 추진 배경과 문제점, 향후 추진 방향에 대해 심도 있는 협의가 이뤄졌다.

경기도는 행정안전부의 옥외광고물 안전 점검 강화 방안에 대한 대안을 마련하기 위해 시흥시의 우수한 안전 점검 시스템을 참관했다. 특히 시흥시는 경기도 31개 시군 중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안전 점검 시스템을 통해, 통행이 잦은 거리에서 고소 작업대를 활용해 20년 이상 된 노후 간판의 안전 점검 요령을 시연했다. 이를 통해 외관상 멀쩡해 보이는 간판도 결합부 부식으로 인해 보행자의 안전을 위협할 수 있음을 확인했다.

경기도는 이를 바탕으로 시군 안전 점검 강화 정책을 마련해, 향후 경기도 내 시군에 적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날, 유흥업소 밀집 지역에서 명함형 유해 전단 살포 현장을 주민들과 함께 둘러보았으나, 이미 관련 단체에 의해 정리가 완료된 상태여서 실질적인 상황 파악은 어려웠다. 해당 단체원들은 당일 오전에 수거된 명함형 전단 마대를 보여주며 추가 대책 마련을 요청했다.

박정헌 시흥시 경관디자인과장은 “학생들과 시민들이 모두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쾌적한 경관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학교 주변 안전을 위한 신고는 안전신문고 누리집과 모바일 앱을 통해 가능하니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