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김해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 개최

민간위원장 소통 강화…정보 공유 활발한 활동 독려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06 [08:58]

김해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 개최

민간위원장 소통 강화…정보 공유 활발한 활동 독려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06 [08:58]

▲ 김해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김해시는 지난 5일 김해시청 대회의실에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간 지역복지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읍면동협의체 민간위원장 네트워크 회의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회의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됐으며 읍면동 민간위원장 소통의 장으로서 청각장애인 인공달팽이관 수술비 지원 사업, 사회적 고립 가구 발굴 및 지원 사업, 다문화가족 자녀 교육활동비 지원 사업, 단기회복노인을 위한 ‘중간집’ 지원 사업 등 저소득층을 위한 사업 정보를 공유하고 활발한 활동을 독려하는 자리였다.

또 읍면동협의체 민간위원장 중 대표협의체, 실무협의체 위원을 각 1명씩 선출해 시협의체와의 의사소통 구조를 확립했다.

읍면동협의체는 지역의 위기가정, 취약계층 등 지역사회 복지문제 해결을 위한 읍면동 단위 주민 네트워크 협력체로 2014년 9월 구성됐다.

읍면동협의체 위원은 총 406명으로 복지기관단체·시설 종사자, 통·리장, 교육·복지·소방·경찰·보건 관계자 등 각계각층의 주민들이 지역사회 인적 안전망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고 있다.

박종주 시 복지국장은 “지속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읍면동협의체의 역량을 강화해 지역복지를 보다 활성화하고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심석순 대표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시협의체의 경험과 노하우를 읍면동협의체 활동에 전폭적으로 지원해 지역복지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