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봉화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 지원사업 성공적으로 마쳐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06 [09:20]

봉화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 지원사업 성공적으로 마쳐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06 [09:20]

▲ 봉화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 지원사업 성공적으로 마쳐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봉화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4년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 지원사업’이 지난 3일 청량중학교를 마지막으로 성공적으로 마쳤다.

2015년 센터 개소 이래 10년 동안 매년 관내 초중고등학교 재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성가치관교육, 성폭력예방·학교폭력예방·가정폭력예방교육)을 연령별 맞춤식 교육으로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올해 청소년 및 교직원 210명을 지원했으며 교육만족도 조사 결과 △출산 및 모성에 대한 이해 △성적 지식의 획득 △동의하지 않은 신체접촉과 성추행의 의미 등에 대해 알게 됐다고 교육 소감을 답했다.

폭력예방교육을 들은 학생은 “폭력예방교육을 통해 N번방, 딥페이크 등 디지털 성착취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게 됐고, 성폭력에 대해 이전보다 정확하게 알게 됐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봉화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9세부터 24세 청소년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상담 및 심리검사를 지원받을 수 있다.

상담전화 및 센터로 직접 방문하거나 누리집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