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명시, 추석 연휴 앞두고 코로나19 감염취약시설 집중 점검

추석 연휴 대비 감염취약시설 37개소 대상 현장 방문 및 감염관리 교육 실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06 [10:10]

광명시, 추석 연휴 앞두고 코로나19 감염취약시설 집중 점검

추석 연휴 대비 감염취약시설 37개소 대상 현장 방문 및 감염관리 교육 실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06 [10:10]

▲ 코로나 고위험군 감염 예방수칙 안내문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광명시 보건소는 오는 13일까지 추석 연휴 대비 코로나19 감염취약시설 현장 점검 및 감염관리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추석 연휴 대규모 인구 이동으로 인한 코로나19 확산에 대비하고 고연령층 및 감염 고위험군을 보호하기 위해 마련됐다. 노인요양시설 등 감염취약시설 37개소가 대상이다.

현장 점검에서는 방역수칙 준수 여부와 환기‧소독 상태를 중점적으로 확인하고, 감염위험요인을 사전에 차단해 고위험군을 집중 보호 관리할 계획이다. 또 감염관리 교육을 실시해 유증상자 출입 자제, 마스크 착용 등 코로나19 감염예방수칙 준수를 권고할 계획이다.

아울러 광명시 보건소는 합동전담대응팀을 구성해 감염취약시설 내 2명 이상의 환자 발생 시 위험도 평가와 현장 역학조사를 실시하고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는 등 집단 감염 방지를 위해 신속히 대응하고 있다.

이현숙 보건소장은 “추석 연휴 감염취약시설 방문 시 마스크 착용과 손 씻기 등 코로나19 감염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해달라”고 당부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