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양평군 용문면, 찾아가는 보건·복지 통합 돌봄 사업 '돌봄마실' 운영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06 [12:48]

양평군 용문면, 찾아가는 보건·복지 통합 돌봄 사업 '돌봄마실' 운영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06 [12:48]

▲ 양평군 용문면, 찾아가는 보건·복지 통합 돌봄 사업 ‘돌봄마실’ 운영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양평군 용문면은 지난5일 삼성1리 상성경로당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 통합 돌봄 사업 ‘돌봄마실’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돌봄마실 사업은 용문면 관내 어르신들에게 보건·복지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뿐 아니라 경로당을 이용하지 않는 분들까지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을 적극 발굴하는 용문면 특수시책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삼성1리 상성경로당에서 주민 15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 간호직공무원의 혈압·혈당체크 및 낙상방지를 주제로 한 건강교육 ▲보건소 건강증진과 협력으로 전문 운동처방사가 진행하는 시니어 건강체조교육 및 체성분 측정·상담 ▲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협력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발굴을 위한 복지 상담이 진행됐다.

김채환 삼성1리 이장은 “마을주민들이 건강에 대한 정보를 얻고, 운동을 수행하기 위해 열심히 집중하는 모습을 보니 매우 뿌듯하다”며 “특히 예방이 중요한 낙상에 대해 교육으로 그치지 않고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체조까지 알려주어 매우 좋았다. 혈압, 혈당, 체성분 측정을 통한 건강상담까지 질 높은 건강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유익했다”고 말했다.

권용진 용문면장은 “돌봄마실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민관협력 보건·복지 통합 돌봄 서비스의 보편적 제공을 실현하고자 지속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