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구2·28기념학생도서관, 삶에 활력을 더하는 하반기‘평생교육프로그램’운영

학부모·성인 대상 자녀교육, 인문학 등 5개 과정 운영 및 수강생 모집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06 [12:22]

대구2·28기념학생도서관, 삶에 활력을 더하는 하반기‘평생교육프로그램’운영

학부모·성인 대상 자녀교육, 인문학 등 5개 과정 운영 및 수강생 모집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06 [12:22]

▲ 대구2·28기념학생도서관, 삶에 활력을 더하는 하반기‘평생교육프로그램’운영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대구2.28기념학생도서관은 9월 24일부터 11월 15일까지 학부모와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하반기 평생교육프로그램으로, 일상의 습관이 되면 좋을 문화·예술 과정 5개를 운영한다.

▲학부모 대상으로 엄마·아빠표 독서지도법을 안내하는 ‘책으로 이끄는 우리아이 독서지도’, 그림책을 통해 마음을 살펴보는 ‘그림책으로 토닥토닥 마음 여행’, ▲가족 대상으로 그림책을 읽고 다양한 소품을 만들어 보는 ‘그림책으로 행복한 우리가족 힐링아트’, ▲성인 대상으로 생활 속 클래식의 다양한 이야기를 듣고 음악작품을 감상하는 ‘여유로운 아침의 클래식 산책’, 생각을 글로 풀어내는 쉽고 다양한 방법을 익히는 ‘작가와 함께 습관이 되는 글쓰기’가 운영된다.

특히, 동화 '백초당 아이'의 정순희 작가가 진행하는 ‘작가와 함께 습관이 되는 글쓰기’는 ▲생각을 글로 풀어내는 방법, ▲다양하게 표현하는 방법 등 글쓰기와 친해지는 다양한 방법을 배우는 강좌이며 글쓰기를 처음 배우거나 꾸준한 글쓰기 습관을 기르고 싶은 성인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모집인원은 ‘책으로 행복한 우리가족 힐링아트’는 초등 1~3학년 자녀와 보호자 16명(8팀), 그 외 과정은 학부모 및 성인 20명이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