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구 중구보건소, 매달 첫째주는 건강검진 주간 캠페인 운영

5일 번개시장 상인 및 시장 이용객 대상 국가암검진 및 일반건강검진 검진 독려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06 [15:02]

대구 중구보건소, 매달 첫째주는 건강검진 주간 캠페인 운영

5일 번개시장 상인 및 시장 이용객 대상 국가암검진 및 일반건강검진 검진 독려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06 [15:02]

▲ 대구 중구보건소, 매달 첫째주는 건강검진 주간 캠페인 운영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대구 중구보건소는 5일 번개시장활성화통합상인회와 함께 5일 번개시장(태평로 177-1)에서 상인 및 시장 이용 주민을 대상으로 ‘매달 첫째주는 국가건강검진 받기 주간!’ 홍보 캠페인을 진행했다.

중구 보건소와 번개시장은 지난 8월 협약을 맺고 매달 첫째 주는 국가건강검진받기 주간으로 정해 국가암검진과 일반건강검진 받기를 독려하고 시장 이용객도 함께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날 캠페인은 국민건강보험공단 대구중부지사에서 동참해 국가건강검진 홍보를 위한 행진과 ▲국가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및 상담 ▲검진 기관 안내 ▲혈당측정 ▲채변통 배부 등의 현장 홍보를 진행했다.

중구 보건소는 시장 내 유동인구가 많은 가게를 국가건강검진 홍보 가게로 선정하고 국가건강검진 관련 QR코드 패널을 부착해 이용객들이 대기하는 동안 QR코드에 접속해 국가건강검진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황석선 보건소장은 “이번 ‘국가검진받고 건강한 시장만들기 캠페인’으로 바쁜 생업활동으로 건강 검진을 받을 시간을 내기 어려운 상인분들과 시장 이용객들이 함께 건강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국가암검진은 위, 유방, 대장, 간, 자궁경부, 폐암으로 6대 암에 대해 실시하고, 올해 대상자는 연말이 가기 전 검진을 받을 수 있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