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구동부교육지원청, 제6회 미래직업상상 한마당 개최

AI와 사람, 사람과 사람의 협업을 통한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키우다!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06 [16:21]

대구동부교육지원청, 제6회 미래직업상상 한마당 개최

AI와 사람, 사람과 사람의 협업을 통한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키우다!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06 [16:21]

▲ 대구동부교육지원청, 제6회 미래직업상상 한마당 개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대구동부교육지원청은 오는 9월 6일과 7일 이틀간 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 스마트시티센터에서 ‘지속가능한 개발 목표(SDGs)를 위한 창업·창직’을 주제로 ‘제6회 미래직업상상 한마당’을 개최한다.

앞서 지난 4월 동부교육지원청은 학교 SW교육 지원 강화를 위해 DIP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한마당은 DIP와 협력하여 인공지능 대전환의 시대에 학생들이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인공지능 활용 협동학습 활동으로 진행된다.

관내 25개 중학교에서 2학년 학생 49명이 참가하며, 학교 구분 없이 12개 조로 편성되어 팀별 활동을 통해 미래 사회 변화와 지속가능한 개발 목표에 대해 학습하고, 창의적인 창업·창직 아이디어를 발표할 예정이다.

특히, 생성형 AI 도구인 미드저니와 Canva 등을 활용해 실제적인 문제해결력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춘다.

한마당에서는 ‘배움에 경쟁은 있어도, 순위의 경쟁은 없다’를 중점가치로 학생들이 상호 협력하며 소통하는 학습 환경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협동학습 역량과 관점채택 능력을 기를 수 있으며, 창의적 문제해결을 위한 도전 의지와 창의성을 함양할 수 있다.

심사에서는 5개 영역(창의·혁신·아이디어·문제해결·열정)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팀에게 우수상이 수여되며, 모범적인 활동을 보여준 팀에게는 모범활동상이 주어질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은 자신들의 아이디어를 발표하며 자신감과 성취감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의주 교육장은 “이번 한마당을 통해 지속가능한 개발 목표(SDGs)와 관련된 전문 분야에 대한 탐색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미래 사회에서 요구되는 소통 기술, 협력 역량, AI 기술 활용 능력을 실질적으로 강화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며, “이번 한마당은 동부교육지원청의 교육적 경험과 지역사회의 물적·인적 자원이 결합된 좋은 사례이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소통·협력을 통해 따뜻한 교육공동체를 만들어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구동부교육지원청은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특색 프로그램 및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