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다문화까지 하나 되는 시흥시 정왕1동, 추석맞이 송편 만들기로 화합의 장 마련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08 [14:46]

다문화까지 하나 되는 시흥시 정왕1동, 추석맞이 송편 만들기로 화합의 장 마련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08 [14:46]

▲ 다문화까지 하나 되는 시흥시 정왕1동, 추석맞이 송편 만들기로 화합의 장 마련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시흥시 정왕1동 주민자치회가 지난 7일 ‘다문화 가정까지 하나 되는 정왕1동’이라는 주제로, 추석 명절을 기념한 송편 만들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다양한 국가에서 이주한 20여 가구의 주민들이 참석해, 한국 전통문화를 배우고 직접 송편을 만들며 화합을 도모했다.

정왕1동은 2024년 7월 기준으로 시흥시 법정동 중 가장 많은 등록 외국인 수(12,468명)를 기록하고 있으며, 외국 국적 동포도 9,166명에 달해 정왕본동에 이어 두 번째로 많다. 이처럼 다문화 가정이 많지만, 외국인 주민들이 지역 행사에 참여하는 데는 어려움이 있다.

이에 정왕1동 주민자치회는 관과 주민을 잇는 매개로서, 이러한 한계를 혁신하기 위해 추석 맞이 송편 만들기 행사를 계기로 출신 국가에 상관없이 정왕1동 주민들이 하나 될 기회를 마련했다.

윤병기 정왕1동장은 “내외국인 구분 없이 함께 화합할 수 있는 정왕1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 주신 주민자치회에 감사하다”라며, “정왕1동 행정복지센터도 소외되는 주민 없이 함께 살아가는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