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수원시, 추석 앞두고 가스공급·판매·이용시설 합동점검

수원시·한국가스안전공사·(주)삼천리 13일까지 합동 점검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09 [09:28]

수원시, 추석 앞두고 가스공급·판매·이용시설 합동점검

수원시·한국가스안전공사·(주)삼천리 13일까지 합동 점검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09 [09:28]

▲ 가스시설을 방문해 점검을 하고 있다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수원시가 추석 연휴를 앞두고 가스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관내 가스시설을 합동 점검한다.

8월 시작한 이번 점검은 9월 13일까지 진행된다. 수원시·한국가스안전공사·(주)삼천리가 합동으로 가스 안전을 확인한다.

점검 사항은 가스시설의 운영 실태와 법적 기준 준수 여부 등이다. 점검반은 ▲가스누설 여부 점검 ▲비상전력장치 관리 사항 ▲안전밸브 적정 관리 점검 여부 ▲방폭 시설 ▲기타 화재 대비 상황 등을 확인한다.

수원시·한국가스안전공사가 CNG충전소, LPG충전소 등 충전, 고압 제조 및 집단공급시설을, 각 구청·한국가스안전공사가 LPG·고압가스 판매·사용시설을 방문한다. ㈜삼천리는 대규모 점포와 전통시장 등 다중이용시설을 자체 점검한다.

점검 결과 경미한 문제는 현지에서 시정하도록 하고, 중대한 위반 사항은 행정 처분할 예정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추석 연휴 동안 시민들이 안심하고 가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철저히 점검하겠다”며 “지속적인 안전 점검과 홍보활동으로 가스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