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김완근 제주시장, 생활 쓰레기 불법 투기 점검

“깨끗한 제주를 위해 쓰레기 불법 투기를 하지 않는 성숙한 시민의식을 발휘해 달라”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10 [10:59]

김완근 제주시장, 생활 쓰레기 불법 투기 점검

“깨끗한 제주를 위해 쓰레기 불법 투기를 하지 않는 성숙한 시민의식을 발휘해 달라”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10 [10:59]

▲ 생활 쓰레기 불법 투기 점검하는 김완근 제주시장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김완근 제주시장은 9일 이도2동 일원 클린하우스와 재활용도움센터에서 이도2동 바르게살기위원회와 함께 생활 쓰레기 불법 투기를 점검하고 시민들의 쓰레기 배출 방법에 대한 의견을 청취했다.

이날 김 시장은 클린하우스에서 가연성 쓰레기 배출 상태를 점검하고 재활용품 중 플라스틱, 투명 페트병이 요일별 배출제를 지켜 배출됐는지도 확인했다.

그리고, 클린하우스 도우미와 인근 상가 주민으로부터 생활 쓰레기 배출에 대한 애로사항 등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

김완근 제주시장은 “종량제 봉투 사용과 재활용품 요일별 배출 기준을 지키는 것은 깨끗한 제주를 만들기 위한 중요한 의무 사항이므로 시민 스스로 철저히 준수하고, 불법 투기를 하지 않는 성숙한 시민의식을 발휘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제주시에는 재활용도움센터 86개소, 클린하우스 1,391개를 설치·운영 중에 있으며, 관내 생활 쓰레기 일일 발생량은 소각 286톤/일, 매립 24톤/일, 음식물 124톤/일, 재활용품 458톤/일이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