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합천군, 추석 연휴 환경오염 예방 특별감시 실시

환경오염 배출사업장 대상 사전계도 및 불법행위 중점단속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10 [10:50]

합천군, 추석 연휴 환경오염 예방 특별감시 실시

환경오염 배출사업장 대상 사전계도 및 불법행위 중점단속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10 [10:50]

▲ 합천군청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합천군은 추석 연휴 기간을 전후하여 환경오염 배출사업장에 대한 관리·감독이 취약한 시기를 악용한 불법 배출 행위가 우려됨에 따라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자 9월 9일부터 9월 24일까지 ‘추석 연휴 환경오염 행위 특별감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군은 위반 행위가 반복되거나 상습 민원이 많은 등 사고 발생 우려가 큰 업체를 대상으로 오·폐수 부적정 처리 및 무단 방류 행위 등을 중점 단속하고, 상수원 수계 및 농공단지 주변의 오염되기 쉬운 하천을 순찰할 계획이다.

우추석 연휴 전인 13일까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을 대상으로 관리 규정 등을 홍보하고, 자체 점검 안내문을 보내 사전 계도를 실시하며, 연휴 기간 중에는 오염 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위해 군과 읍·면에 상황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특별감시 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행정지도로 조치하고, 고의적이거나 고질적이고 중대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 법에 따라 엄정하게 조치할 계획이다.

서원호 환경위생과장은 “사전 홍보와 계도를 통해 추석 명절 기간 중에 환경오염 행위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하고, 무단 방류와 같은 중대한 불법 행위에 대해서는 엄격하게 조치하여 군민들이 쾌적한 추석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