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전통시장 활성화 및 이웃 나눔 실천! 수원시 영통구, 아주대와 함께 뜻깊은 추석 명절 만들어 …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10 [13:51]

전통시장 활성화 및 이웃 나눔 실천! 수원시 영통구, 아주대와 함께 뜻깊은 추석 명절 만들어 …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10 [13:51]

▲ 전통시장 활성화 및 이웃 나눔 실천! 수원시 영통구, 아주대와 함께 뜻깊은 추석 명절 만들어 …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수원시 영통구는 아주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과 함께 지난 10일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구매탄시장에서 전통시장 활성화 및 지역사회 나눔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아주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구매탄시장 상인회-영통구청과 합동으로 추진한 이날 행사에는 권혁성 아주대 공공정책대학원장을 비롯한 아주대학교 관계자와 수원시 핵심 리더과정 교육생, 관내 지역아동센터 대표자 등 50여 명이 참여했다.

지난 5월에 가정의 달을 맞아 같은 행사를 개최한 바 있는 아주대 공공정책대학원은 이번 행사에서 500만원 상당의 쌀, 육류, 과일 등 후원 물품을 구매했고 구입한 물품은 영통구청을 통해 관내 지역아동센터 7개소에 전달됐다.

또한 이날 행사 참여자들은 전통시장 먹거리와 송편 시식 행사, 엽전 장보기 투어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즐기며 전통시장의 활기를 불어넣었으며 구에서도 이번 행사와 연계하여 명절을 대비한 물가안정 캠페인 등을 전개했다. 또한 박 구청장이 직접 장보기 체험을 진행하여 구입한 물품을 관내 홀몸 어르신 댁을 직접 방문‧전달하며 명절 인사를 건넸다.

권혁성 아주대 공공정책대학원장은 “오늘 행사는 골목상권을 살리고 이웃 나눔을 실천하는 일석이조 행사다.”라고 말하며 “이번 행사를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해주신 박사승 영통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자들께 감사드리며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아주대가 되기 위하여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