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북교육청, 2024 하반기 중등 교장 역량 강화 연수 실시

AI‧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필요한 ‘삶의 힘’ 강조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10 [14:19]

경북교육청, 2024 하반기 중등 교장 역량 강화 연수 실시

AI‧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필요한 ‘삶의 힘’ 강조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10 [14:19]

▲ 경북교육청, 2024 하반기 중등 교장 역량 강화 연수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경북교육청은 10일 경주시에 있는 더케이호텔경주에서 도내 중등 교장 39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도 하반기 중등 교장 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2024학년도 하반기 경북교육 정책 방향 공유를 통한 내실 있는 학교 관리 역량 강화와 관리자 간 협력적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학교 혁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AI․디지털 대전환 시대, 세계교육의 표준을 향한 경북교육의 혁신 전략’을 주제로 열린 이날 연수는 내년부터 중고등학교에 전면 도입되는 2022 개정 교육과정에서 강조되는 디지털 소양 교육에 발맞춰 관리자들의 디지털 혁신 정책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김진숙 경기도교육연구원장은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정책의 이해’의 주제 특강을 통해 디지털 교육 정책의 핵심을 설명하며, 학교 관리자들이 디지털 시대에 맞춘 교육혁신을 어떻게 이끌어갈지 구체적인 방향을 제시했다.

이어 차명호 평택대학교 교수는 ‘학부모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민원 예방 및 대응’을 주제로, 학부모와 교사, 학생 간의 협력적 소통 방안을 다뤘다.

이와 함께 임종식 교육감은 ‘경북교육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내일’이라는 주제의 특강을 통해 세계교육의 표준을 지향하는 경북교육의 비전을 제시했다. ‘시작은 인성 교육으로부터’, ‘수업으로 기르는 삶의 힘’, ‘회복을 넘어 안정으로 가는 교육공동체’, ‘디지털 대전환은 현재 진행형’, ‘학령인구 감소, 대응이 아닌 극복으로’ 등 주요 교육 화두를 제시하며, 경북교육이 세계교육의 표준을 지향할 것임을 강조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연수는 AI‧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필요한 ‘삶의 힘’을 중등 교장 선생님들과 함께 고민해 보는 시간이 됐다”라며, “앞으로도 학교 현장에서 AI‧디지털 교육혁신의 선봉에 있는 관리자들이 디지털 역량을 더욱 향상해 나갈 수 있도록 내실 있는 연수 기회를 꾸준히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