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김포시, 지하주차장 전기차 충전시설 합동점검 완료

관내 100세대 이상 아파트 14곳 대상 4일~6일 점검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10 [16:21]

김포시, 지하주차장 전기차 충전시설 합동점검 완료

관내 100세대 이상 아파트 14곳 대상 4일~6일 점검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10 [16:21]

▲ 전기차충전소 점검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최근 전기차 화재 사건으로 인해 국민의 불안이 가중되고 있는 가운데, 시민의 불안을 해소하고 유사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김포시가 발빠르게 나섰다. 시는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에 걸쳐 공동주택 지하주차장 내 전기차 충전시설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김포시 관내 100세대 이상 아파트 14곳을 대상으로 김포시, 김포소방서, 전기안전공사로 이루어진 합동 점검반을 편성해 진행했으며 ▲옥내소화전‧ 스프링클러 등 소화설비 ▲자동화재 탐지설비 정상 작동 여부 ▲충전설비 유지‧관리 상태 ▲접지, 절연 등 전기안전 ▲충전시설 설치장소 및 공간 적정성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 계도했다.

김진량 기후에너지과장은 “이번 합동점검을 통해 전기차 충전시설의 안전성을 강화하고, 김포 시민들이 안심하고 전기차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리와 점검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포시는 앞으로도 전기차 보급 확산에 발맞춰 안전한 충전 인프라를 구축하고, 시민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행정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