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수원시, 추석 앞두고 다중이용시설 집중 청소

다중이용시설, 관광지 일대 집중 청소하고 추석기간 청소대책 종합 상황실·기동반 운영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11 [09:32]

수원시, 추석 앞두고 다중이용시설 집중 청소

다중이용시설, 관광지 일대 집중 청소하고 추석기간 청소대책 종합 상황실·기동반 운영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11 [09:32]

▲ 영통3동 행복홀씨 단체원들이 영통3동을 청소한 후 함께하고 있다.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수원시가 추석 명절을 맞아 시민들이 많이 찾는 다중이용시설과 관광지 일대를 집중적으로 청소하고 추석 기간 청소대책 종합 상황실·기동반을 운영한다.

수원시는 지난 8월 26일부터 ‘집중 청소 기간’을 운영하고 있다. 9월 13일까지 환경관리원 876명, 44개 동 단체원, 행복홀씨 단체 205개, 주민 등과 함께 다중이용시설, 관광지 일대 쓰레기를 치우고, 주요 도로변에서 청소차를 운행할 계획이다.

또 시민들에게 연휴 기간 중 생활폐기물(소각용·음식물·재활용 쓰레기)을 수거하지 않는 15·17·18일을 안내하고 있다.

추석 당일(17일)을 제외한 추석 연휴기간에는 각 10명으로 구성된 5개조 시 종합상황실과 각 9명 4개조로 구성된 구 기동처리반을 운영, 쓰레기 적치 해소와 민원신고 사항을 처리할 계획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쾌적하게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시민 여러분도 깨끗한 추석 명절 환경을 조성하는 데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