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구시 추석 연휴, 대구 지역 아이돌봄서비스 정상 운영!

추석 연휴기간(9.15.~9.18.) 공백 없는 아이돌봄서비스 제공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11 [09:18]

대구시 추석 연휴, 대구 지역 아이돌봄서비스 정상 운영!

추석 연휴기간(9.15.~9.18.) 공백 없는 아이돌봄서비스 제공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11 [09:18]

▲ 대구시청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대구광역시는 추석 연휴 기간(9.15.부터 9.18.)에도 돌봄 서비스가 필요한 가정을 위해 아이돌봄서비스를 정상 운영한다.

대구시는 추석 연휴 기간 동안 맞벌이, 한부모 가정 등에 돌봄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아이돌봄서비스를 정상 운영할 계획이며, 이용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평일 요금(시간당 11,630원)을 적용할 예정이다.

아이돌봄서비스 이용을 원할 경우, 주소지 구·군 가족센터로 신청하거나 아이돌봄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일자와 장소를 신청하고 본인부담금 선납 후 이용 가능하다.

다만 연휴 기간 동안 원활한 아이돌보미 연계를 위해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가정에서는 반드시 사전에 가족센터 전화 문의 및 확인이 필요하다.

아이돌봄서비스는 12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에 아이돌보미가 직접 집으로 찾아가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서비스 이용 가구의 소득이 중위소득 150% 이하일 경우 정부 지원도 받을 수 있으므로 희망 시,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자격 확인 후 서비스를 신청하면 된다.

박윤희 대구광역시 청년여성교육국장은 “추석 연휴 기간동안 돌봄서비스가 필요한 가정에 돌봄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믿고 맡길 수 있는 돌봄 환경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