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동구보건소, 추석 연휴 비상응급 대응체계 가동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11 [10:36]

동구보건소, 추석 연휴 비상응급 대응체계 가동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11 [10:36]

▲ 울산 동구보건소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울산 동구보건소는 추석 전후 2주(9.11.~9.25.)를 추석명절 비상응급 대응 주간으로 정하고 비상응급 대응 체계를 가동한다고 밝혔다.

전공의 이탈 후 처음 맞는 명절 연휴를 맞아 응급 의료 체계 유지의 중요성이 부각되는 가운데, 동구보건소는 비상 의료 관리 상황반을 설치·운영하고 의료 기관 전담 책임관을 지정하여 응급 의료 체계를 상시 점검한다.

또한 연휴 간 의료 공백을 방지하기 위해 문 여는 병·의원, 약국을 지정 및 점검하며, 재난 등의 비상 사태 발생 시 신속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전 직원 비상 연락 체계를 상시 유지한다.

연휴 동안 운영되는 동구 관내 병ž의원 및 약국으로는, 권역 응급 의료 센터인 울산대학교 병원을 비롯한 의원 17개소, 약국 12개소 등이 있다. 이중 울산대학교 병원은 24시간 비상 진료 체계를 유지하며 야간 응급 환자, 대규모 환자 발생 등 응급 상황 발생 대비에 철저를 기할 예정이다.

추석 연휴에 운영하는 병ž의원, 약국 정보는 응급 의료 포털(e-gen), 동구청·동구보건소 누리집, 구급 상황 관리 센터(119), 울산시 콜센터(120) 보건복지 콜센터(129)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응급 의료 포털(e-gen) 누리집과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 울산 동구 뿐 아니라 전국의 문 여는 병ž의원 및 약국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