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구리시, 2024년 통장 역량강화 아카데미 개최

주민과의 소통 및 통장 역량강화 모색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11 [11:48]

구리시, 2024년 통장 역량강화 아카데미 개최

주민과의 소통 및 통장 역량강화 모색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11 [11:48]

▲ 구리시, 2024년 통장 역량강화 아카데미 개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구리시는 지난 10일 시청 대강당에서 구리시 통장 30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통장 역량강화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번 아카데미는 추석을 앞두고 많은 통장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봉사자인 통장에게 기본 소양을 강화하고, 소통과 화합을 통해 시민을 위한 실질적인 매개체 역할을 기대하겠다는 의지로 통장들의 지역사회 역할에 꼭 필요한 요소들로 다양하고 알찬 교육을 마련했다.

먼저, 교육 전 정보통신과와 가족복지과에서 준비한 개인정보보호 및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영상을 시청한 후, 긴급복지 신고의무자인 통장을 대상으로 복지정책과에서 사회복지 교육을 진행했다.

이어서, ‘주민과의 커뮤니케이션’이란 주제로 스타강사인 김춘애 명사(現 한국서비스교육원 대표원장)를 2년 만에 다시 초빙하여 재미있고 유쾌한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어 통장들 사이에서 알차고 의미 있는 교육이었다는 호평이 잇따랐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우리 최대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복지사각지대 발굴 교육 등을 통해 소외계층에 대해 되돌아볼 수 있는 시간이 되어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특히, 이번 아카데미에 열의를 보이신 통장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앞으로도 시에서는 체계적이고 다양한 통장 교육을 통해 시민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즐거운 변화를 통한 소통과 화합의 구리시를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