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안성시 안성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층 독거인을 위한 한가득 나눔사업 추진

보름달이 뜨는 추석 명절 보따리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11 [13:09]

안성시 안성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층 독거인을 위한 한가득 나눔사업 추진

보름달이 뜨는 추석 명절 보따리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11 [13:09]

▲ 안성시 안성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층 독거인을 위한 한가득 나눔사업 추진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안성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0일 관내 거주하는 저소득층 독거인을 위해 추석 명절 보따리 전달을 실시했다.

‘보름달이 뜨는 추석 명절 보따리’ 활동은 명절을 맞이해서 혼자 사시는 노인뿐만 아니라, 장애인, 중․장년, 보호 시설을 벗어나 자립 가정 등 혼자 사시는 30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사회적 고립감 해소와 명절 분위기를 도모하기 위하여 안성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2019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사업으로, 올해 보따리에는 7만원 상당의 생필품과 즉석식품이 들어있다.

이문주 민간위원장은 “가족들과 어울려 맛있는 음식과 수다로 명절을 보내야 하지만, 그렇지 못한 가정에 방문하여 안부를 묻고, 명절 인사를 하고 왔다” 며 “작은 정성이지만 그 분들이 너무 외롭지 않은 명절을 보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왕규용 공동위원장(안성3동장)은 “올해는 특히 무더운 날씨로 주민들의 건강이 걱정되었는데 협의체에서 직접 방문하여 건강과 안부를 확인해 주셔서 감사드린다” 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발굴한 위기가구가 지역자원과 연계될 수 있도록 힘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