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전남도, 추석 앞두고 응급의료체계 점검

의료기관 현장목소리 청취하고 적절한 이송체계 등 당부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11 [14:21]

전남도, 추석 앞두고 응급의료체계 점검

의료기관 현장목소리 청취하고 적절한 이송체계 등 당부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11 [14:21]

▲ 비상진료체계 현장 간담회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전라남도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응급의료 공백 최소화를 위해 응급의료기관인 목포한국병원과 목포중앙병원을 지난 10일 방문해 응급의료 체계를 점검하고 의료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

병원 관계자들은 “추석 연휴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응급상황에 대비해 응급실을 24시간 운영하며, 환자가 신속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고 입을 모았다.

전남도는 이어 연휴 기간 응급의료 수요가 급증할 것에 대비해 응급의료기관과 소방, 119구조대 등 긴밀한 협조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지역응급의료협의체도 개최했다.

협의체는 최근 응급실 운영의 어려움이 있지만 모두가 어려운 시기인 만큼 환자 이송 시 소방과 응급의료기관이 응급환자 수용능력 및 이송환자 정보 공유를 통해 신속하게 대응하자는 데 뜻을 모았다.

이상심 전남도 보건복지국장은 “의료인력 부족으로 어려운 여건에서도 응급실 등 의료 현장을 지키는 의료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경증환자는 인근 응급실이나 동네 병의원으로 이송토록 하고 중증 응급환자에 대해선 적절한 이송체계를 작동, 응급의료 진료에 차질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