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북구 덕천1동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온(溫) 동네 구석구석'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추진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11 [16:57]

북구 덕천1동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온(溫) 동네 구석구석'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추진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11 [16:57]

▲ 「온(溫) 동네 구석구석」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부산 북구 덕천1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0일 소외된 이웃을 발굴하고 고독사를 예방하기 위해 숙등역 지하철 역사 내에서 명예사회복지공무원과 함께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명예사회복지공무원들은 유동 인구가 많고 주민들의 이용이 잦은 숙등 지하철 역사 내에서 복지사각지대 발굴 안내문을 전달하며 위기가구 제보를 당부했다.

이번 캠페인 활동으로 발굴된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이웃은 공공 및 민간 복지서비스 연계를 통해 위기 상황이 해소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캠페인에 참가한 최진근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은 “이번 홍보 활동을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가며 어려운 이웃들을 살필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노계희 덕천1동장은 “우리 주위의 소외된 이웃들에 대해 다시 한번 살펴보는 계기가 됐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캠페인을 통해 주민들의 위기가구에 대한 관심과 제보를 유도하겠다.”고 전했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