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남양주풍양보건소, 생명나눔주간 맞아 ‘장기기증, 생명나눔 희망의씨앗 캠페인’ 실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11 [17:19]

남양주풍양보건소, 생명나눔주간 맞아 ‘장기기증, 생명나눔 희망의씨앗 캠페인’ 실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11 [17:19]

▲ 남양주풍양보건소, 생명나눔주간 맞아 ‘장기기증, 생명나눔 희망의씨앗 캠페인’ 실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남양주풍양보건소는 11일 제7회 생명나눔주간(9월 9일~9월 15일)을 맞아 오남역에서 ‘장기기증, 생명나눔 희망의씨앗 캠페인’을 전개했다.

보건복지부는 장기 등 기증자의 이웃사랑과 희생정신을 기리고 생명나눔문화를 확산하고자, 2018년부터 매년 9월 두 번째 월요일부터 1주간을 생명나눔주간으로 지정했다.

생명나눔주간에는 장기기증으로 9명의 생명(심장, 간장, 신장 2개, 폐장 2개, 췌장, 각막 2개 기증)을 구할 수 있다는 의미가 담겨있다.

이번 행사는 “희망의 씨앗 생명으로 피어나다”라는 메시지를 주제로 진행됐으며, 시민들을 대상으로 인체조직 및 장기 등 기증절차를 안내하고 리플릿 및 홍보물을 배부하며 장기기증에 대한 정보 제공 및 등록 방법 등을 다각적으로 홍보했다.

이정미 보건소장은 “제7회 생명나눔주간 캠페인을 통해 장기기증의 소중한 의미를 알리고, 더 많은 참여자들이 생명나눔 문화에 동참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기증문화가 널리 확산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