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군산시 보건소, 추석 연휴 비상방역체계 운영

24시간 감시체계 구성, 시․보건소․응급실 핫라인 운영, 상황 발생 시 신속 출동 및 대응 조치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12 [09:03]

군산시 보건소, 추석 연휴 비상방역체계 운영

24시간 감시체계 구성, 시․보건소․응급실 핫라인 운영, 상황 발생 시 신속 출동 및 대응 조치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12 [09:03]

▲ 군산시 보건소, 추석 연휴 비상방역체계 운영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군산시 보건소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가족․친지 모임, 벌초와 성묘 등 야외활동이 증가함에 따라 ‘추석 연휴 감염병 비상방역체계’를 운영하고 건강한 추석 명절을 보내기 위한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이번 비상방역체계는 비상근무자 24시간 감시체계 구성, 시․보건소․응급실 핫라인 운영, 상황 발생 시 신속 출동 및 대응 조치 등으로 명절 연휴 기간 감염병 관리를 강화한다.

특히 야외활동 증가로 진드기매개감염병(쯔쯔가무시증, 중증열성혈소한감소증후군)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진드기에 물리지 않도록 야외활동 시 긴소매, 긴바지 등 착용, 기피제 주기적 사용, 귀가 후 바로 옷 세탁, 샤워하면서 몸에 진드기 붙어 있는지 확인하는 등 예방수칙을 반드시 지켜야 한다.,

한편 긴 연휴 기간으로 국내․외 여행 이동과 음식 함께 섭취 등으로 집단발생 위험이 증가할 수 있어 수인성․식품매개 감염병 주의도 필요하다.

예방수칙으로는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비누로 손 씻기 ▲음식은 충분히 익혀 먹기 ▲물은 끓여 마시기 ▲채소, 과일은 깨끗한 물에 씻어 껍질을 벗겨 먹기 ▲설사 증상이 있는 경우에 조리하지 않기 ▲위생적으로 조리하기 등이다.

군산시 보건소 관계자는 “연휴 기간 안전하고 풍요로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감염병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으며 시민들 또한 감염병 예방 수칙을 준수해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