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이상호 연천교육지원청 교육장, 청소년 도박 근절 릴레이 챌린지 동참

청소년 불법 도박 근절로 안전하고 건강한 문화 형성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12 [11:09]

이상호 연천교육지원청 교육장, 청소년 도박 근절 릴레이 챌린지 동참

청소년 불법 도박 근절로 안전하고 건강한 문화 형성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12 [11:09]

▲ 현장 사진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 이상호 교육장이 청소년 도박 근절을 위한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번 챌린지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불법 사이버 도박의 위험성을 알리고 청소년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최근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불법 도박이 사회적 문제로 부각되고 있고, 자금 마련을 위해 학교폭력 등 심각한 2차 범죄로 이어지고 있어 문제의 심각성이 커지고 있는 실정이다.

이상호 교육장은 “청소년들을 건강하고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 불법도박은 반드시 근절되어야 한다”라고 강조하고 다양한 예방교육과 적극적인 대응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은 청소년 도박예방을 위해 상담주간에 No박 캠페인을 진행하고, 초·중·고에서 도박예방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담당자 역량강화 연수 등을 운영하였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챌린지는 서울경찰청을 시작으로 3월부터 다양한 분야의 인사들이 참여하고 있고 이상호 교육장은 포천교육지원청의 김재진 교육장이 지목하였다. 이상호 교육장은 다음 참여자로 가평교육지원청 이윤순 교육장, 성남교육지원청 한양수 교육장, 연천학생청소년의회에서 활동하는 전곡고등학교 황예지 학생을 지목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