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홍성군, 추석 연휴에도 코로나19 대응 ‘이상 무’

먹는 치료제 담당기관 운영 및 비상방역대책상황실 가동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12 [12:19]

홍성군, 추석 연휴에도 코로나19 대응 ‘이상 무’

먹는 치료제 담당기관 운영 및 비상방역대책상황실 가동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12 [12:19]

▲ 코로나19 먹는 치료제 담당기관 운영현황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홍성군보건소가 추석 연휴 기간 동안 코로나19에 대한 철저한 대비 태세를 갖추고 주민들의 안전한 명절 보내기를 지원한다.

보건소는 9월 14일부터 18일까지의 추석 연휴 기간 중 지역주민들의 의료 서비스 이용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보건소 홈페이지에 ‘코로나19 먹는 치료제 담당기관 운영현황’을 상세히 안내하고 있다.

현재 14개 병의원과 13개 약국이 코로나19 먹는 치료제 처방 및 조제 기관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보건소는 해당 기관의 치료제 재고 현황을 수시로 점검하여 원활한 수급 관리를 위해 힘쓰고 있다.

또한 비상 상황에 대비해 비상방역대책상황실을 설치·운영하여 질병관리청 및 도 감염병관리과와 24시간 긴밀한 연락 체계를 유지하며, 집단감염 등 특이사항 발생 시 신속하고 효과적인 대응으로 감염병 확산 방지에 주력할 계획이다.

연휴 기간 중 운영되는 코로나19 먹는 치료제 담당기관 정보는 홍성군보건소 홈페이지를 비롯해 ▲응급의료포털 ▲보건복지부 누리집 ▲스마트폰 어플인 응급의료정보제공 ▲유선전화 보건복지상담센터, 구급상황관리센터, 시·도 콜센터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임현영 보건행정과장은 “인구 이동이 증가하고 고령자와의 접촉이 늘어나는 추석 연휴 기간에는 코로나19 감염예방 수칙 준수가 특히 중요하다”라며“철저한 비상방역대책반 운영과 코로나19 담당기관 안내를 통해 주민들이 안심하고 명절을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