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고성군, 치매여도 괜찮아! 관심과 사랑으로 함께 할 수 있어요!

고성군, 제17회 치매극복주간 캠페인 실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12 [10:34]

고성군, 치매여도 괜찮아! 관심과 사랑으로 함께 할 수 있어요!

고성군, 제17회 치매극복주간 캠페인 실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12 [10:34]

▲ 치매여도 괜찮아! 관심과 사랑으로 함께 할 수 있어요!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고성군은 9월 11일 오후 2시 고성읍 동외광장에서 제17회 치매극복주간 지역사회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치매관리법 제5조'(치매극복의 날)에 근거하여 치매 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치매를 극복하기 위한 범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국가에서는 매년 9월 21일 치매극복의 날로 지정하고 그에 따라 지자체별 치매극복주간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고성군에서 진행되는 치매극복주간 캠페인은 단순한 홍보방식을 벗어나 지역주민이 직접 공감하고 체감할 수 있는 흥미로운 진행으로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어르신들과 지역주민이 직접 참여한 치매극복 응원 챌린지 영상을 LED전광판으로 송출 홍보 △치매극복 추억사진컵 체험부스 운영 △캠페인 참여인증 포토존 △무엇이든 물어보살! 치매상담코너 등을 운영하여 치매정보 전달과 함께 사회적으로 남아있는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고 치매환자에 대한 배려와 따뜻한 동반자로서의 역할을 기대했다.

심윤경 보건소장은 “전국 통계에 따르면 65세 이상 치매유병률은 10.4%정도를 차지한다. 평균수명이 높아지는 요즘 치매환자는 계속 증가 추세에 있지만,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치매가 우리의 문제가 아니라 남의 문제라고 인식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치매에 대한 지역사회 인식개선은 물론 치매어르신에게 좀 더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다.”고 했다.

고성군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제17회 치매극복주간을 맞이하여 치매극복캠페인 뿐 아니라 카카오채널을 통한 치매공감퀴즈, 치매극복 추억사진관, 꽃과 새싹 만남과 이해(치매어르신과 어린이의 만남)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