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영덕군자원봉사센터, 추석맞이 온기 나눔 캠페인 전개

명절 모듬전 꾸러미 전달하며 ‘온 가족 정(情) 나누기’ 실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12 [10:31]

영덕군자원봉사센터, 추석맞이 온기 나눔 캠페인 전개

명절 모듬전 꾸러미 전달하며 ‘온 가족 정(情) 나누기’ 실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12 [10:31]

▲ 영덕군자원봉사센터, 추석맞이 온기 나눔 캠페인 전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영덕군종합자원봉사센터는 경상북도 자원봉사 주간을 맞아 지난 11일과 12일 이틀간 추석맞이 ‘온기 나눔 캠페인’을 펼쳤다.

온기나눔 캠페인은 올해부터 행정안전부가 민간과 함께 추진하는 사회운동으로, ‘더 따뜻한 대한민국을 만듭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자원봉사, 기부, 자선활동 분위기를 함께 조성하는 범국민적 운동이다.

이에 영덕군은 온기 나눔 캠페인에 동참하기 위해 영덕군 온기나눔 추진본부를 구성해 올해 1월 사랑의 연탄 나누기 활동을 시작으로 나눔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이어 이번 캠페인의 경우 추석 동안 소외감을 느낄 수 있는 독거노인과 소외계층 가구에 정서적으로 지지하고 행복을 나눈다는 의미로 ‘온 가족 정 나누기’로 이름 짓고 지역단체와 기관 등을 통해 모집된 자원봉사자들과 명절 모듬전 꾸러미를 직접 조리해 관내 취약계층 100가구에 전달하고 정서적인 교감을 나눴다.

이 밖에도 영덕로타리클럽 등의 관계기관과 송아리 봉사단이 온기 나눔 캠페인의 뜻을 이어 관내 취약계층 34가구에 후원 물품과 명절 위문품 등을 전달하는 등 ‘온 가족 정 나누기’ 활동에 동참할 예정이다.

권용걸 영덕군종합자원봉사센터장은 “지역 자원봉사자분들의 정성이 담긴 작은 선물이 고독감을 느끼는 우리 이웃에게는 명절을 함께하고 있다는 큰 위안이 될 것”이라며, “지역 나눔의 분위기가 더욱 퍼져나갈 수 있도록 캠페인 활성화 방안을 꾸준히 논의하고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