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청양군, 치매관리사업 유공 표창 수상

보건의료원(충남도), 공무직 송기자(복지부장관) 수상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12 [10:43]

청양군, 치매관리사업 유공 표창 수상

보건의료원(충남도), 공무직 송기자(복지부장관) 수상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12 [10:43]

▲ 청양군, 치매관리사업 유공 표창 수상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제17회 ‘치매극복의 날(매년 9월 21일)’을 맞이해 지난 11일 부여에서 열린 기념식에서 치매관리사업에 공로한 기여로 청양군보건의료원과 치매안심팀 공무직 송기자 직원이 표창을 받았다.

'2024년 치매극복의 날 기념식'은 치매관리 중요성을 알리고 치매 극복에 대한 범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매년 9월 21일을 ‘치매극복의 날’로 지정하여, 치매극복의 날에 대한 관심 제고 및 치매 인식개선을 위해 도민이 함께 참여하는 행사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이번 기념식에서는 치매관리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지역사회에서 치매극복을 위해 노력하고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청양군보건의료원이 충청남도지사 표창, △치매안심팀 공무직 송기자 직원이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청양군은 65세 이상 노인인구 비율 39%, 초고령사회로 치매 환자와 그 가족들이 증가하고 있어, 이에 따라 청양군보건의료원은 치매 예방, 조기검진, 등록 관리 및 지역사회 자원강화 등 종합적인 치매관리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치매안심팀 직원 송기자씨는 2019년 7월부터 현재까지 치매안심센터에 근무하며 투철한 사명감을 갖고 근무해왔으며, 특히 치매환자 맞춤형사례관리를 중점업무로 맡아 치매환자와 관련된 문제에 적극적으로 개입하여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청양군보건의료원은 “급속히 증가하는 노인 인구와 초고령사회에 맞서 치매 관리 사업을 강화하여 군민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건강한 노후를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