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이천시, ‘식중독 없는 건강한 추석 명절’ 보내세요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12 [13:18]

이천시, ‘식중독 없는 건강한 추석 명절’ 보내세요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12 [13:18]

▲ 이천시, ‘식중독 없는 건강한 추석 명절’ 보내세요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이천시는 식중독 발생이 많은 9월, 즐겁고 건강한 추석 명절을 보내기 위한 식중독 6대 예방수칙 실천 당부에 나섰다.

날씨가 서서히 선선해지면서 음식물 관리에 소홀해지기 쉬운 9월은 식중독에 대한 주의가 더욱 필요하다. 이에 시는 명절 음식에 대한 철저한 관리와 손 씻기 등 개인위생 예방수칙 준수에 더욱 신경 써야 한다고 시민들에게 주의를 당부했다.

추석 명절을 위한 음식은 재료 준비 단계부터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 온라인 구매 시 택배 도착 후 최대한 빨리 음식 재료의 이상 여부를 확인하고 냉장이나 냉동 보관해야 한다. 시장이나 마트에서 직접 장을 볼 때는 상온 식품-냉장식품-냉동식품 순으로 식재료를 구매하여 신선도를 유지하고, 장보기는 가급적 1시간 이내로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아울러 식중독 예방을 위해 냉장․냉동식품, 육류․어패류 등은 아이스박스를 이용해 서늘한 상태로 운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명절에는 한꺼번에 많은 음식을 만들어 놓기 때문에 노로바이러스 등 바이러스성 식중독의 전파가 쉬워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많은 양의 음식을 조리하고 보관할 때는 2시간 내로 식혀 덮개를 덮어 냉장 보관하고, 냉장 보관된 음식은 반드시 재가열한 후 섭취할 것을 당부했다.

이천시 보건소에서는 9월 10일 식중독 예방 관리를 위한 ‘이천시 식중독 대응 민관 실무 협의체’를 구성하여 기관별 현장 대응 역량 향상에 힘쓰고 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손 씻기를 비롯한 개인위생을 철저히 준수하고 음식물 취급과 섭취에 주의를 기울여 식중독으로부터 안전하고 건강한 추석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