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남원시, 추석 연휴 감염병 대응대책 마련

일상생활 속 개인위생 수칙 준수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12 [13:15]

남원시, 추석 연휴 감염병 대응대책 마련

일상생활 속 개인위생 수칙 준수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12 [13:15]

▲ 남원시보건소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남원시보건소는 추석 연휴기간 동안 주민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코로나19 등 추석 연휴 감염병 대응을 위한 비상방역 대책반’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남원시보건소 감염병대응 비상방역대책반에서는 연휴기간 동안 코로나19 치료에 불편함이 없도록 치료제 처방과 조제가 가능한 의료기관과 약국을 시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하고 지역 내 원활한 치료제 수급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긴급대응체계를 유지할 계획이다.

또한, 여러 사람이 모여 음식을 함께 나눠 먹거나, 조리 후 장시간 보관했던 음식을 섭취하면서 장관감염증 집단 발생에 대비하여 24시간 비상체계를 유지하여 상시 모니터링하고, 성묘 등 야외활동 증가에 따른 진드기·설치류 매개 감염병의 위험성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어 설치류 매개 감염병 예방법과 야외활동 후 증상 발현 시 적기에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집중적 홍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남원시보건소는 “올해 여름철 코로나19 유행 감소세가 2주 연속 지속되어 정점을 지난 것으로 판단되나, 다가오는 추석 연휴 기간 동안 가족 및 친지방문 등으로 고령자와의 접촉과 성묘 등 야외활동이 늘어나고, 국내·외 여행 등 이동의 증가도 예상됨에 따라 코로나19 예방수칙을 비롯한 수인성·식품 매개체 감염병, 진드기·설치류 매개 감염병, 해외여행 감염병 등의 예방수칙을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