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산시, 불법 마약 예방을 위한 약봉투 제작, 지역 약국 배부

'마약 및 약물오남용 예방', '폐의약품 회수 처리 방법' 안내된 약봉투 제작 배부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12 [14:11]

경산시, 불법 마약 예방을 위한 약봉투 제작, 지역 약국 배부

'마약 및 약물오남용 예방', '폐의약품 회수 처리 방법' 안내된 약봉투 제작 배부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12 [14:11]

▲ 경산시, 불법 마약 예방을 위한 약봉투 제작, 지역 약국 배부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경산시는 ‘불법 마약 근절’ 및 ‘안전한 폐의약품 회수 처리’를 위해 경산시약사회와 함께 약봉투를 활용한 주민 대상 홍보 사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경산시는 지난 6월 경산시약사회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약물 오·남용 예방 및 폐의약품 회수·처리에 관한 사항을 공동으로 추진하고, 홍보 포스터가 삽입된 약봉투를 제작해 시민들에게 배포하기로 협의했다.

이에 경산시는 ‘순간의 쾌락! 영원한 고통!’이라는 불법 마약 예방 홍보 문구와 ‘폐의약품 회수 처리 방법’ 안내문이 인쇄된 약봉투 약 30만 장을 제작했으며, 경산시약사회 소속 약국 100여 개소에 배부했다.

제작된 약봉투는 약국을 방문하는 주민들에게 배포되며, 지역 주민의 높은 접근성 및 전문 약사를 활용한 홍보 활동을 통해 불법 마약류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폐의약품 분리 배출을 통한 환경 오염 예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안병숙 보건소장은 “약을 구매하는 연령층이 다양한 만큼 자연스럽게 올바른 약물 사용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유관기관과 함께 홍보 및 캠페인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여 마약류 및 약물 오·남용에 대한 올바른 인식 확립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