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파주시 운정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추석맞이 위문품 전달

독거노인 등 1인 가구에 위문품 전달해 고독사 예방 노력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12 [16:11]

파주시 운정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추석맞이 위문품 전달

독거노인 등 1인 가구에 위문품 전달해 고독사 예방 노력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12 [16:11]

▲ 파주시 운정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추석맞이 위문품 전달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파주시 운정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추석 명절을 맞아 지난 11일부터 지역 내 소외된 이웃을 위해 추석 위문품을 전달하고 있다.

위문품 전달은 한부모 가구, 독거노인 등 1인 취약계층 가구 총 100가구를 대상으로 하며, 추석 연휴 전까지 마무리할 예정이다.

이번 위문품은 큰기쁨교회에서 전달받은 후원 물품과 후원자들의 기탁금으로 마련된 것으로, 꿀, 추석 선물 꾸러미 등으로 구성됐다.

운정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관내 거주하는 한부모 및 독거노인과 중장년 1인 가구에 직접 찾아가 안부 인사와 함께 현재 생활의 어려움을 확인했다. 추가적인 도움이 필요한 경우 맞춤형복지 상담이 진행될 수 있도록 운정4동과 연계할 예정이다.

김성희 민간위원장은 “운정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도움을 청하지 못한 어려운 이웃이 없는지 살피고 먼저 다가가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김영기 운정4동장은 “요즘 고독사가 계속 사회적 문제로 거론되는 가운데 운정4동은 민관 협력을 통해 고독사 위험에 놓인 가구를 선제적으로 발굴하고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