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울주군,추석 응급의료체계 유지 특별대책 추진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12 [16:52]

울주군,추석 응급의료체계 유지 특별대책 추진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12 [16:52]

▲ 울주군,추석 응급의료체계 유지 특별대책 추진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울주군은 추석 전후 2주를‘추석명절 비상응급 대응 주간(9.11.부터 25.)’으로 정하고 단체장 지휘아래 안정적인 응급의료 및 비상진료체계를 유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추석명절 비상응급 대응 주간’에는 명절연휴 기간 군민의 응급의료에 대한 불안을 해소하고 만일에 발생할 수 있는지 재난 상황에 대응하고자 보건소 및 응급의료기관, 병·의원, 약국과 함께하는 비상진료대책이 가동된다.

명절연휴(9.14.부터 18.) 응급의료기관인 서울산보람병원은 24시간 응급의료가 가능하며, 달빛어린이병원은 추석당일을 제외 나머지기간은 9시부터 18시까지 소아 및 성인 대상으로 운영된다.

그 외 아이좋은소아청소년과의원, 울산광역시립노인병원은 연휴기간 진료가 가능하다.

비상진료 운영 현황은 119종합상황실, 129보건복지콜센터, 120해울이콜센터, 울주군보건소 또는 군청 및 보건소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기관명, 전화번호, 주소, 일자별·시간대별로 확인할 수 있다.

또 스마트폰 앱(‘응급의료정보제공’)을 통해서도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며, 다만 의료기관 방문 전, 전화 확인을 먼저 하고 의료기관에 방문해야 한다.

울주군보건소장은 “연휴기간동안 보건소내 비상진료 상황실은 운영하여 군민의 건강과 안정을 위해 진료공백을 최소하기로 노력하며 근심 걱정이 줄고 여유와 풍요로움이 가득한 행복한 추석 연휴가 될 수 있게 만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