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안산시, 통합예약시스템 서비스 도입 한 달 만에 가입자 6,000명 넘어서

8월 공공서비스 이용 접근성 강화 위해 도입… 시민 중심 서비스로 자리 잡아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13 [09:28]

안산시, 통합예약시스템 서비스 도입 한 달 만에 가입자 6,000명 넘어서

8월 공공서비스 이용 접근성 강화 위해 도입… 시민 중심 서비스로 자리 잡아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13 [09:28]

▲ 안산시, 통합예약시스템 서비스 도입 한 달 만에 가입자 6,000명 넘어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안산시는 지난 8월 12일에 운영을 시작한 통합예약시스템 서비스가 가입자 6,000명을 돌파하며 성공적으로 안착했다고 13일 밝혔다.

‘안산시 통합예약시스템’은 시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시민들이 한 곳에서 예약할 수 있도록 구축된 시스템이다. 하루 평균 예약 건수는 112건에 달하고 있다.

통합예약시스템에서는 각 부서와 기관에서 제공하는 ▲교육강좌 ▲시설대관 ▲체육시설 ▲체험 견학 ▲문화전시 ▲물품대여 ▲주말농장 ▲무료 법률상담 등 8개 분야 803개 프로그램 검색과 예약이 가능하다. 25개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진행하고 있는 주민자치 프로그램도 예약할 수 있다.

통합예약시스템에서는 운영기관별 프로그램 접수 상태와 강좌 정보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즉시 결제도 가능하다. 도입 이후 시스템을 통해 예약을 진행한 시민들은 이곳저곳 사이트를 찾아다녀야 했던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게 됐다고 호평했다.

시는 높은 관심에 보답하기 위해 오는 10월까지 매월 통합예약시스템 가입자 중 100명을 추첨, 총 300명에게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 등을 진행하고 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복잡한 행정 절차를 간소화하고 시민 중심의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라며 “앞으로도 시스템 고도화와 기능 개선 등을 통해 시민들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