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부천시, 2024년 신규 임용예정자 43명 공직 입문교육 실시

직무·소양 교육 및 선배 공무원과의 멘토링 등 프로그램 운영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13 [11:04]

부천시, 2024년 신규 임용예정자 43명 공직 입문교육 실시

직무·소양 교육 및 선배 공무원과의 멘토링 등 프로그램 운영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13 [11:04]

▲ 부천시청 소통마당에서 임용 전 공직입문 교육을 진행하는 모습.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부천시는 지난 9월 9일부터 12일까지 4일간 2024년 신규 임용예정자 43명을 대상으로 소통마당에서 임용 전 공직입문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2024년도 지방공무원 공개경쟁 임용시험 합격자를 대상으로 공직자로서 갖춰야 할 가치를 확립하고 직무수행에 필요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진행됐다.

교육은 부천시 핵심가치를 내재화하는 공직가치 교육과 공문서 작성, 청렴, 전산, 제안 제도 등의 직무 역량 강화 교육과 민원 친절 응대, 직장 예절, 스트레스 관리법 등의 소양 교육으로 이뤄졌다.

더불어 자원순환센터, 아트벙커B39, 부천자연생태공원 등 부천시 주요시설을 방문해 견문을 넓히는 기회도 마련됐다.

또한 교육생들은 선배들과의 직렬별 멘토링을 통해 공무원이 하는 업무 및 조직 생활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노하우를 배우는 시간을 보냈다.

임용 전 공직 입문 교육에 직접 참여한 조용익 부천시장은 본격적인 공직생활을 앞둔 교육생들에게 따뜻한 응원과 격려의 말을 전했다.

교육에 참석한 한 교육생은 “앞으로 함께 근무하게 될 동기들을 먼저 만나 친밀감을 쌓고 선배 공무원들과 대화를 통해 공직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앞으로 사명감을 가지고 항상 봉사하는 자세로 공직생활에 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부천시의 자랑스러운 공직자로서 함께 일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환영하고, 항상 자신감 있는 모습으로 적극적으로 시민들과 소통하고 동료들과 협업하는 부천시의 미래를 이끌어갈 핵심 인재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