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의정부시, 2024년 사회적경제 창업오디션 지원 협약 체결

사회적경제 성장 가능성에 지원 시작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13 [10:49]

의정부시, 2024년 사회적경제 창업오디션 지원 협약 체결

사회적경제 성장 가능성에 지원 시작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13 [10:49]

▲ 의정부시, 2024년 사회적경제 창업오디션 지원 협약 체결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의정부시는 ‘2024년 사회적경제 창업오디션’을 통해 ‘사회적경제 창업지원 사업’으로 선정된 업체와 보조금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창업오디션은 의정부시의 사회적경제 분야를 성장시켜 나갈 사회적 기업가를 양성하고자 기획했다. 시는 사회적 기업가들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지역사회의 문제를 해결해 나갈 방침이다.

시는 공개 모집으로 2022년부터 올해까지 ‘의정부시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를 수료한 교육생 중 총 8개 팀의 신청을 받았다.

이어 사업의 적합성, 창업에 대한 의지와 가능성, 전문성, 사회적 가치 지향성, 실현 노력도, 사업 모델 경쟁력, 시장 규모의 성장 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사회적경제 육성위원회의 심의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동네공감 사회적협동조합’과 ‘경기 북부 나눔 협동조합’ 등 2개 기업을 최종 선정, 각 팀에게 800만 원의 사업비와 함께 상담(멘토링)을 지원할 예정이다.

동네공감 사회적협동조합은 고립되거나 소외된 청소년들을 건강하고 독립적인 사회 구성원으로 육성하고, 카페 및 교육문화 공간을 운영하는 등 생산성 증대를 목표로 지역사회 사회경제적 활동의 주체로서 활동할 예정이다.

경기북부나눔협동조합은 5080세대의 경험과 지식을 활용한 사회적 교류 및 여가 활동으로 삶의 질을 높이고, 오팔 문화 카페를 통해 소득과 일자리를 창출할 예정이다.

강성수 일자리정책과장은 “이번 사회적경제 창업오디션을 통해 선정된 팀들이 우리 지역의 사회적경제 발전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사회적 기업가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