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부천시, 추석 연휴 기간 가정폭력 예방 주력

고위험 가구 대상 특별 관·경합동 가정방문 추진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13 [12:39]

부천시, 추석 연휴 기간 가정폭력 예방 주력

고위험 가구 대상 특별 관·경합동 가정방문 추진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13 [12:39]

▲ 안전키트(가방, 구급함, 생필품, 간편식)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부천시는 경기도에서 가장 먼저 ‘부천시 바로희망팀(2022년 1월 개소)’을 설치·운영하며 폭력피해자 지원과 재발방지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바로희망팀은 추석을 맞아 명절기간에 급증하는 가정폭력사고를 예방하고자 특별 관·경합동 가정방문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특별 관경합동 가정방문은 가정폭력 신고 이력이 많은 고위험 가구를 대상으로 이뤄진다. 경찰·상담사·사회복지사가 함께 방문해 안전을 확인하고 폭력사건 발생 시 대처요령을 안내해 범죄의 경각심을 높이고 피해를 줄이는 데 주력한다.

또한 위험상황 발생 시 피해자가 긴급대피할 수 있도록 안전키트(여행가방, 구급함, 생필품, 간편식품 등)를 함께 배부할 계획이다.

한편, 부천시 바로희망팀은 피해자를 보호하고 가정폭력 재발을 막기 위해 원인 문제 해결을 지원하는 특화사업팀이다.

상반기에는 ▲가정폭력 2,088건 ▲성폭력 9건 ▲스토킹·교제폭력 7건 등 총 2,105건의 신청을 받았으며, 피해자와 그 가족에게 ▲심리상담 2,105건 ▲법률상담 231건 ▲ 가정방문 81건 등 총 4,678건의 서비스를 지원했다.

앞으로 바로희망팀은 피해자와 가족을 위해 ▲사례관리지원 ▲긴급피해자지원 ▲의료비 지원 ▲법률홈닥터 ▲민간상담소 연계를 확대할 예정이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