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남양주시 기부자 명예의 전당’ 벤치마킹 이어져... 의정부시에서도 방문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13 [12:44]

‘남양주시 기부자 명예의 전당’ 벤치마킹 이어져... 의정부시에서도 방문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13 [12:44]

▲ ‘남양주시 기부자 명예의 전당’ 벤치마킹 이어져... 의정부시에서도 방문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남양주시는 지난 12일 의정부시 세정과 관계자들이 ‘남양주시 기부자 명예의 전당’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방문했다고 13일 밝혔다.

시청 본관 로비에 설치된 기부자 명예의 전당은 가로 11m, 세로 3m, 규모의 디지털 월로 구성됐으며, △기부자들의 헌액판 △사진 △기부 철학 △기부 내역 △현장 기부 △기부자 검색 △포토존 △홍보존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이날 남양주시는 △기부자 명예의 전당 설치 배경 △주요 기능 △유지관리 방법 △활성화 방안 등 의정부시 관계자들에게 설명했으며, 질의응답을 나눈 후 즉석 기부와 인증 촬영 등 주요 기능 등을 체험하는 것을 도왔다.

의정부시 관계자는 “기부자 예우를 위해 헌액판 설치를 검토하던 중 남양주시 기부자 명예의 전당이 대표적인 모범사례로 선정돼 벤치마킹 방문을 하게 됐다”라며 “헌액판 외에도 기부 체험과 인증 촬영, 기부증서 등 다양한 기능을 직접 경험할 수 있어 매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남양주시 관계자는 “기부자들의 소중한 후원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시민들이 기부문화를 체험하고 공유할 수 있는 나눔 선순환구조를 창출하는 공간으로 기부자 명예의 전당을 활용하고 있다.”라며 “남양주시 기부자 명예의 전당과 기부 키오스크가 의정부시의 디지털 명예의 전당 설치 및 운영에 좋은 참고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