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구 남구보건소『가가호호 힐링 방문재활 건강교실』운영

관내 등록 장애인 20명 대상, 가정에 직접 찾아가는 힐링 방문재활 프로그램 운영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13 [12:12]

대구 남구보건소『가가호호 힐링 방문재활 건강교실』운영

관내 등록 장애인 20명 대상, 가정에 직접 찾아가는 힐링 방문재활 프로그램 운영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13 [12:12]

▲ 대구 남구보건소


[20240913121121-15236][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대구 남구보건소에서는 지역 장애인들의 활력을 높이고, 장애인의 사회참여를 돕고자, 외부 활동이 어려운 지체·뇌병변·시각·청각 장애인 20명을 대상으로 가정에 직접 찾아가는 가가호호 힐링 방문재활 건강교실 프로그램을 지난 8월 19일부터 11월 8일까지 주1회, 총6회 운영한다.

▲ 건강상담 및 도구를 사용한 순환 운동법 교육 ▲ 손과 손가락 소근육 활성화를 위한 천연가습기 만들기 ▲ 집중력 향상을 위한 스티커 액자 만들기 ▲ 기억력 증진 및 성취감 향상을 위한 콩나물 가꾸기 ▲ 취향 표현 및 손가락 소근육 활성화를 위한 뽀득뽀득 수제비누 만들기 ▲ 가정에서 할 수 있는 재활 운동법 교육 및 참여소감 나눔, 만족도 조사 등으로 다양한 힐링 활동을 제공했다.

그중 콩나물 키우기는 매일 물주기를 통한 기억력 증진 및 직접 재배를 통한 성취감 향상에 도움을 주어 대상자들의 만족감이 90% 이상으로 높았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주○영님은“평소에 무의미하게 집안에서만 보내는 시간이 많았는데, 직접 찾아와 말동무도 하고 낙상예방운동, 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을 함께하니 울적한 기분도 줄어 감사하다.”고 밝혔다.

이명자 보건소장은 “장애인 가정에 직접 찾아가는 힐링 재활프로그램을 통해 외부 활동이 어려운 장애인의 정신건강 향상과 사회참여 증진의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