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구미시, 여행과 성묘 시 감염병 주의… 안전한 추석 보내세요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 예방수칙 준수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13 [12:58]

구미시, 여행과 성묘 시 감염병 주의… 안전한 추석 보내세요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 예방수칙 준수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13 [12:58]

▲ 구미시, 여행과 성묘 시 감염병 주의… 안전한 추석 보내세요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구미시는 추석 연휴를 맞아 가족과 친척 간의 교류가 늘고 성묘 및 여행 등 이동량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감염병 예방 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추석 명절에는 여러 사람이 함께 음식을 나누거나, 조리 후 오랫동안 보관한 음식을 섭취하면서 장관감염증 집단 발생 위험이 커질 수 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음식과 식재료를 상온에 장기간 보관하지 말고, 음식은 충분히 익혀 먹어야 한다. 특히 여행 중에는 위생 상태가 불확실한 음식과 물을 피하고, 손을 자주 씻는 등 개인위생 수칙을 지켜야 한다.

성묘 및 야외활동 증가로 진드기 매개 감염병에 대한 주의도 필요하다. 야외활동 시에는 피부 노출을 최소화하고, 활동 후 2주 이내에 감기와 유사한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의료기관을 찾아 치료를 받아야 한다.

최현주 보건소장은 "가족과 함께하는 추석 명절 동안 손 씻기 등 개인위생 수칙을 준수해 감염병 예방에 힘써달라”며, "연휴 기간 동안 보건소는 비상근무 체계를 유지하여 감염병 발생 감시와 신속 대응을 이어갈 것”이라고 했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