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평택시, ‘요양기관 종사자 대상 치매 역량 강화교육’ 운영

9월 21일 치매 극복의 날 기념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13 [14:59]

평택시, ‘요양기관 종사자 대상 치매 역량 강화교육’ 운영

9월 21일 치매 극복의 날 기념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13 [14:59]

▲ 평택시, ‘요양기관 종사자 대상 치매 역량 강화교육’ 운영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평택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11일 치매 극복의 날을 기념해 치매 인식 개선 및 치매 돌봄 기술 향상을 위한 ‘요양기관 종사자 대상 치매 역량 강화교육’을 운영했다고 전했다.

요양기관 종사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교육은 24개의 요양기관에서 참석했으며, 요양기관 종사자들의 돌봄 역량을 강화하고 치매 지원 사업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관내 간호학과 교수를 초빙해 진행된 교육은 중증의 치매 환자를 직접 돌보는 요양기관 종사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치매의 올바른 이해 ▲치매 환자의 행동에 대한 이해 및 대처 방법 ▲치매 환자와의 의사소통 방법 ▲치매 파트너 교육 ▲치매안심센터 사업 안내 및 사업 연계 방법 순으로 2시간가량 진행됐으며, 교육 후 질의응답을 통해 치매 어르신을 돌보며 느꼈던 어려움과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석한 종사자(비전동 박oo)는 “다양한 사례를 통한 교육으로 치매 환자에 대해 더 깊게 이해할 수가 있었고 현장에서 요구되는 전문지식을 채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또한,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으로 관계기관 종사자들이 치매 환자를 이해하고 치매 사업의 관심을 가질 기회가 됐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관계기관 종사자들의 전문성을 높이고, 양질의 돌봄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