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지역사회와 손잡고 취약계층 청소년 지원 강화

성남시 위기·경제적 취약계층 청소년 발굴 및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13 [16:42]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지역사회와 손잡고 취약계층 청소년 지원 강화

성남시 위기·경제적 취약계층 청소년 발굴 및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13 [16:42]

▲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지역사회와 손잡고 취약계층 청소년 지원 강화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성남시청소년재단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2일, 성남시 내 위기 및 경제적 취약계층 청소년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성남시새마을부녀회, 만나교회, 유디간호학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청소년들을 위한 지역사회의 든든한 버팀목들이 함께 협력해 위기 상황에 놓인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안전망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성남시새마을부녀회는 취약계층 청소년 발굴 및 연계활동을 진행하며, 매주 직접 만든 빵 60개를 청소년들에게 지원할 예정이다. 만나교회는 취약계층 청소년을 위한 디딤돌 결연 지원사업을 더욱 확대하여 필요한 직접지원을 제공하고, 유디간호학원은 보건·의료 분야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을 위해 실질적 지원과 활발한 교류를 통해 든든한 안전망을 구축할 계획이다.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임낙선 소장은 “지역사회의 따뜻한 관심과 사랑 덕분에 1388청소년지원단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며 “위기 청소년들이 더 이상 사각지대에 놓이지 않도록 지역사회와 긴밀히 협력해 청소년 지원 활동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위기청소년 발굴과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청소년 안전망'을 운영하며,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통합적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